코리안 영 아티스트 시리즈Ⅱ - 아레테 콰르텟(현악사중주단) 리사이틀 > 문화가 있는 명동


성당자료실

주교좌 명동대성당의
행사 사진과 동영상 자료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명동

문화가 있는 명동

코리안 영 아티스트 시리즈Ⅱ - 아레테 콰르텟(현악사중주단) 리사이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10-17 19:30 조회759회 댓글0건

본문

명동대성당과 피아니스트 손민수가 함께하는 <코리안 영 아티스트 시리즈Ⅱ>

- 한 마음으로 두 손 잡기 멘토링 프로젝트 - 


명동대성당은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이자 피아니스트 손민수와 함께  

<코리안 영 아티스트 시리즈Ⅱ> 공연을 8월부터 5개월 간 총 5회 개최합니다. 

<코리안 영 아티스트 시리즈Ⅱ>는 

이전 시리즈보다 더 풍성한 멘토쉽 프로그램으로 젊은 연주가들을 지원하고, 

나아가 재능 기부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손민수 예술감독이 직접 선정한 아티스트 5팀은 

국제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유망한 신인 아티스트들로서 

손민수 감독의 멘토쉽 기회를 받게 되며 

8월부터 매월 1회씩, 성당 내 '파밀리아 채플'에서 리사이틀의 기회를 갖습니다.

티켓 판매 수익금은 전액 장학금으로 지원받게 됩니다.  

젊고 실력 있는 예술가들을 지원하는 <코리안 영 아티스트 시리즈Ⅱ> 공연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PROGRAM 

----------

하이든 : 현악사중주 29번 G장조, Op.33/5, H.3/41 '안녕하세요'

쇼스타코비치 : 피아노 5중주 g단조, Op.57

 

 

PROFILE

---------

2021년 5월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콩쿠르 현악사중주 부문 한국인 최초 1위 수상 및 5개의 특별상을 모두 석권, 이는 2위 없는 압도적인 1위 수상인 동시에 그간 어느 팀도 이뤄내지 못한 유례 없는 실내악단 우승 기록이며, 2019년 9월 결성하여 처음 출전한 콩쿠르에서 이뤄낸 성과란 점에서 이들의 행보를 주목하게 만든다.
바이올린 전채안, 김동휘, 비올라 장윤선, 첼로 박성현으로 구성된 젊은 현악사중주단 아레테 콰르텟은 '아레테'의 의미가 고대 그리스어로 '참된 목적'이나 '개인의 잠재된 가능성의 실현과 관계된 최상의 우수함'을 일컫는 것처럼 음악의 본질을 갈고 닦아 최선의 음악을 선보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19년 9월에 결성한 아레테 콰르텟은 같은 해 금호아트홀 영 체임버 콘서트 오디션에 만장일치로 합격하여 2020년 9월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데뷔 무대를 가졌다. 2022년 4월 한 달 간 KBS 음악실 <살롱 드 콰르텟> 코너의 마스터로 참여, 렉처와 연주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은 이들은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첫 정기 연주회 '그랑 데뷔'를 성료한 뒤 꾸준히 국내외 무대에 오르며 이름처럼 '아레테'를 실현해 나가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콩쿠르 우승 이후, 제12회 프레미오 파올로 보르치아니(Premio Paolo Borciani) 국제 현악사중주 콩쿠르에서 작곡가 토시오 호소카와의 현악사중주 위촉곡 'UTA-ORI' 최고 연주상과 독일 쥬네스 무지칼 장학금을 수여 받았으며, 예후디 메뉴인 라이브 뮤직 나우 e.V.(Yehudi Menuhin Live Music Now e.V) 장학금의 수혜를 받고 있다.
이들은 현재 노부스 콰르텟의 리더 김재영, 에벤 콰르텟, 크리스토프 포펜 교수와 에버하르트 펠츠 교수를 사사하며 뮌헨국립음대 실내악 과정 재학 중에 있다.

 

----------------------------------------------------------------- 

 


【 코리안 영 아티스트 시리즈Ⅱ  ☞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2022년

 08월 22일(월) : 정지원 (피아노)

 09월 19일(월) : 정누리 (바이올린)

 10월 17일(월) : 아레테 콰르텟 (현악4중주)

 11월 14일(월) : 김채원 (피아노)

 12월 12일(월) : 홍민수 (피아노)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A서울시 중구 명동길 74 (명동2가)T+82 2 774 1784Emdsdca@catholic.or.kr

© 2017 Myeongdong Catholic Cathedral Archdiocese of Seoul. All rights reserved.